최신 보안 기술 시연, 미니 해킹대회 예정··· 2월 16일까지 참가 접수· 20일 행사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0일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 2009'를 개최한다.

'V스쿨'은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국내 유일의 청소년 보안 교실이다. 날로 지능화되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길러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보안 꿈나무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2월 20일 개최되는 V스쿨에 안철수연구소 보안 전문가들이 직접 악성코드, 웹사이트해킹, 온라인 게임 보안 등의 주제로 재미있는 시연과 함께 강연을 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 연구원들도 참가자들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언을 해 줄 계획이다. 또한 대학보안동아리 연합인 '파도콘(Padocon)'과 함께 청소년들의 보안 실력을 겨루기 위해 보안 문제를 풀어나가는 미니 해킹대회를 개최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정보보안과 안전한 인터넷에 대해 관심있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2월 16일까지 V스쿨 카페(http://cafe.naver.com/vgeneration)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 밖에도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대학 해킹/보안 동아리 연합 행사인 파도콘 후원, 정보문화진흥원이 추진하는 '해외인터넷청년봉사단' 보안 교육 및 백신 지원, 정보보안 관련 고등학교와 대학과의 제휴 협력 및 강의 등을 통해 미래의 정보보안 인재를 육성하고 보안 의식을 제고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