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EMC, IBM 등 기존 스토리지를 연결, 데이터중복제거 장치로 사용

데이터중복제거 전문업체 한국데이터도메인(지사장 강민우)은 국립해양조사원에 게이트웨이형 제품인 신제품 DD690g를 납품했다고 16일 발표했다.

DD690g은 기존 데이터도메인 제품에서 데이터중복제거 엔진만 제공하는 제품으로 EMC, HDS, IBM등의 기존 스토리지를 데이터중복제거 저장장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회사 측에 따르면 DD690g는 특허기술인 SISL(Stream-Informed Segment Layout)을 사용해 디스크로의 엑세스를 최소화 하며 멀티코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단일 스트림으로 시간당 600GB의 속도로 처리가 가능하다. 또 멀티 스트림 적용시 최대 1.4TB까지 처리가 가능하며 16대 컨트롤러 구성 시 시간당 최대 22TB의 처리속도와 28PB의 용량을 제공한다.

데이터도메인 관계자는 "DD690g을 포함한 데이터도메인의 모든 제품은 데이터중복제거를 통해 원격지 백업에 필요한 회선 비용을 최대 100배 이상 줄일 수 있고, 로컬 백업과 동시에 원격지로 소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격지백업 소요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