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트로닉스 지문인식제품도 성능시험 인증서 받고 '공공 사업 참여케 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국내 지문인식업체 씨큐트로닉스 제품 1종의 인식 알고리즘에 대해 성능확인 시험을 한 결과, 신청업체가 제시한 "성능측정치에 대한 확인시험"이 적합한 것으로 확인하고 13일 인증서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이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이하 시험센터)에서 수행한 지문인식 알고리즘에 대해 신청업체가 제시한 성능측정치를 객관적으로 확인하여 국내 정부(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K-NBTC의 인증을 받은 제품은 총 12종이 된다.

아울러, 시험센터는 국제적인 시험기관으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올해 하반기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인정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시험센터를 통한 인증서 자체가 국제적인 신뢰도를 가지며, 또한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제 역할을 다하게 될 것으로 KISA는 전망했다.

이러한 시험· 인증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국내 바이오인식 업체는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홈페이지(www.knbtc.or.kr)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