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000 시리즈 발표, 최대 1테라플롭스 연산 성능

AMD는 13일 노트북용 차세대 GPU(그래픽 프로세서)인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GPU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다이렉트X 10.1 게임과 홈시어터 급 고화질 멀티미디어 경험,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으로 배터리 시간을 증가시킴으로써 사용자들로 하여금 노트북의 효용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000시리즈 가운데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800은 최대 1 테라플롭스의 성능을 제공하는 ATI 크로스파이어X(CrossFireX) 기술 지원을 통해 고화질 게임 기능을 구현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ATI 모빌리티 라데온HD 4300과 ATI모빌리티 라데온 HD 4500 시리즈는 이동성을 위한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AMD 그래픽 사업부 릭 버그만 수석 부사장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870을 통해 고성능 데스크톱 PC에서나 가능했던 고사양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초고대역폭 GDDR 그래픽 메모리를 지원하는 첫 노트북 GPU를 소개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신제품은 고성능 게임을 가볍고 스타일리쉬한 노트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