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서버와 알티베이스 ‘하이브리드 DBMS’ 결합해 최적의 솔루션 개발 목표


▲ (왼쪽부터) 한국HP BCS팀 매니저 권대환 부장 / 알티베이스 김동일 전무 / 한국HP PAS팀 매니저 신종원 전무 / 알티베이스 오헌식 영업본부장





한국HP와 알티베이스가 전략적인 기술 협업 및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 동안 양사는 신한생명, 삼성카드, KTF 등 다양한 I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HP 서버 와 알티베이스의 하이브리드 DBMS 등을 함께 제공하면서 손발을 맞춰왔다.

이번 제휴에 따라 한국HP와 알티베이스는 제품의 성능 최적화를 위한 패키지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기술 협력을 비롯해 타깃 시장 별로 다양한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공동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장 트렌드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 패키지를 개발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국HP 전인호 전무는 "HP의 안정적인 하드웨어 플랫폼에 알티베이스의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함으로써 안정적인 솔루션 제공과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잇는 또 하나의 전략적인 포석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더욱 폭넓은 범위에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공동 모델의 개발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티베이스 김동일 전무는 "이번 제휴가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통신 및 증권 분야의 시장 확대는 물론 제조 및 공공 분야의 레퍼런스 확보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