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코어 프로세서 운영 중 각 코어 활용률 극대화로 고성능, 안정성 제공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인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최근 ''다중 코어 프로세서에서의 부하변화에 따른 실시간 프로세스 동적 할당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제10-2008-132377호) 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최근 하드웨어에 의해 더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수의 코어가 내장된 프로세서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운영 중 동적으로 각 코어에 대한 활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각 모듈들의 코어 사용을 관리함으로써 전체적인 성능 향상을 끌어내어 주는 새로운 최적화 기술이다.

어울림정보기술은 현재 일부 신제품에만 적용되고 있는 이 기술을, 앞으로 다중 코어를 내장한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시큐어웍스(SECUREWORKS)' 전 제품에도 적용시켜 보다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어울림정보기술 박동혁 대표는 "그 동안 자사 제품들은 프로세서의 자체 관리 기능에 의존하여 동작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으나, 앞으로 이와 같은 진보된 기술을 채택해 같은 사양의 하드웨어를 채택한 제품들 보다 고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