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인포스는 이 같은 시장확보를 계기로 올해부터는 타 분야인 식음료 및 제조화학 분야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질적으로 누리인포스는 최근 식음료 업체인 농심과 두산, 제조화학업체인 동화기업 등을 자사 고객으로 확보, 타 분야 시장공략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특히 누리인포스가 확보한 이들 고객들은 PRM 솔루션 도입을 시작하는 첫 단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들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집중한다면 다른 기업들도 고객으로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
특히 이들 기업들은 최근 대리점 관리의 중요성을 높이 인식하고, 본사와 대리점간의 정보공유 및 업무협조 등을 통한 영업공조 등의 필요성 때문에 PRM 솔루션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어 시장확대 가능성은 더욱 높다는 것.
한편 누리인포스가 이처럼 타 분야시장으로까지 영업을 확대하는 것은 그 동안 화장품 고객을 중심으로 쌓아온 기술과 경험 노하우 등을 통해 PRM 솔루션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보여 진다.
누리인포스는 이에 따라 시장다변화 정책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펼쳐나가 국내 PRM 시장을 주도해 나가 PRM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분명히 할 계획이다. <안희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