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의 영수증 스캔으로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가계부 관리 가능







한국HP는 최근 영수증 이미지 처리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 자동 가계부 사이트인 '머니키퍼(Money Keeper)'의 개발 업체인 이노인포(대표 박승준, www.moneykeeper.k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에 따라 편리한 스캔기능과 저렴한 장당 출력 비용으로 경제성을 강조한 'HP 데스크젯 F735 복합기'및 'HP데스크젯 F2280복합기'를 오는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머니키퍼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머니키퍼는 세계 최초 특허 기술인 영수증 영상 처리기술에 기반해 영수증을 스캔하여 이미지를 인터넷으로 전송하면 가계부가 자동 정리되며 영수증 이미지를 지출 날짜에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는 인터넷 자동 가계부 서비스이다. 지출통계, 신용카드 통계, 할부통계, 자동 예산 짜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좀더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가계부 관리가 가능하다.

머니키퍼는 복잡한 가계 지출을 일일이 손으로 기록할 필요 없이 모아놓은 영수증을 가정용 복합기나 스캐너로 스캔하여 이미지만 전송하면 가계부 작성을 위한 분류와 기록이 자동으로 수행된다.

따라서 가정에서 보편적으로 쓰이는 복합기나 스캐너로 영수증을 스캔 해 '머니키퍼' 사이트에 전송하면 일일이 영수증을 노트에 부착해서 보관하거나 구매물품 별로 구분하여 가계부에 손수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되는 것.

이러한 시스템 구현은 영수증에서 구매일자, 상품명, 가격, 지불수단 등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 대량으로 추출하는 광학 문자 인식 (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기술을 기반으로 약100만건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350만건의 사업자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지출내역의 인식과 분류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인터넷 가계부인'머니키퍼'서비스는 개인 정보 유출을 근원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음으로써 개인 정보 유출과 관련된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머니키퍼와의 파트너십과 관련해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마케팅팀 노정욱 부장은 "최근 경기가 침체되면서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주부들 사이에서 인터넷 가계부 사이트가 큰 호응을 띄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알고 있다." 며 "복합기 스캔기능을 이용하여 영수증 자동정리가 가능한 머니키퍼가 타 인터넷 가계부와 차별화되는 안정된 서비스 및 기술을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노인포의 박승준 대표는 " HP의 혁신적인 이미징 프린팅 기술은 머니키퍼가 발전해 나가는 데 있어서 큰 조력자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