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 ‘10대 히트상품’ 선정 발표, 넷북 등 IT 제품 다수 진입

2008년 국내 최대 히트 상품은 '촉각형 휴대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최근 10,351명의 네티즌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08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대 히트상품은 ①촉각형 휴대폰 ②베이징 올림픽 스타 ③교통요금 결제 서비스(하이패스 등) ④인터넷 토론방 ⑤베토벤 바이러스 ⑥리얼 버라이어티 쇼 ⑦닌텐도 Wii, ⑧넷북 ⑨기부 ⑩소비자고발 프로그램이다.

2008년 히트 상품은 지난 2년간 강세를 보여왔던 헬스ㆍ뷰티 관련 상품들이 제외된 반면, IT제품이 다수 진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촉각형 휴대폰, 닌텐도 Wii, 넷북(초저가 미니 노트북PC)' 등 해외에서 검증을 거친 혁신제품들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높은 인기를 끈 것이다. 특히 IT제품이 1위로 선정된 것은 2003년 '디지털포토' 이후 처음이다.

삼성경제연구소는 2008년 국내 10대 히트상품은 "정서(Mind), 재산(Wealth), 건강(Health) 등 3대 요구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정서적 만족에서 즉각적 만족'으로, '부의 증식에서 긴축'으로, '건강 중시에서 자기 보호'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