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이 전국 전문계 고등학교 교사들과 학생들이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해 볼 수 있도록 '스쿨몰(school.cafe24.com)' 솔루션을 무상 지원한다.

'스쿨몰'은 실제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그대로 실습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교육용 솔루션으로, 전자상거래 교육을 위한 전용 서버를 통해 관리되며 ▲학생 아이디 생성 ▲학생 관리 ▲시험 기능 ▲평가내용 및 점수 안내 등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교사는 관리자 기능을 통해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의 실습 과정을 지도 감독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실제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교사와 학생들이 공동으로 '학교 쇼핑몰'을 개설·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금증이나 발전 방향을 전문 쇼핑몰 솔루션 업체로부터 컨설팅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층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보다 많은 교육기관에서 내실 있는 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학교 현장 교육, 쇼핑몰 운영자 간담회 등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플렉스인터넷은 선일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전국 e-비즈니스 특성화 고등학교에 교육용 쇼핑몰 솔루션이 정착할 수 있도록 오는 12일 워크숍을 개최한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지난해 1월 선일여자상업고등학교(e-비즈니스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학협동 교육협약서'를 체결하고 쇼핑몰 교육이 보다 현장감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