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선정, 최근 3년간 매출 성장률 142% 기록해··· SW사업 수익 창출 기반 마련이 원인

SW 전문 개발사인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가 11일, 세계적인 회계 컨설팅그룹인 딜로이트가 선정한 '2008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고속성장 500대기업(Deloitte Technology Fast 500 Asia Pacific 2008)'에 선정됐다.

이스트소프트는 2005년 매출액 53억에 순이익 6억원을 기록, 2007년에는 매출액 128억에 순이익 29억원을 달성하며, 3년간 142%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나타냈다. 2008년에도 전년대비 80%의 매출액 증가율을 달성할 것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전망했다.

이 같은 고성장이 가능한 배경에 대해 이스트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사업 특성을 꼽았다. 이스트소프트는 "초기 수익을 창출하는 데까지는 어려움이 있지만 일단 매출기반이 마련되고 나면 높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실제로 이스트소프트는 40%가 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최근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응용SW, 스토리지SW, 게임SW 등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고, 보안파일서버, 알약, 게임 후속작 개발 등 신규 수익모델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출시 후 사용자들의 폭발적 호응을 얻고 있는 백신프로그램 알약이 2009년부터 본격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이 밖에도 게임SW 카발온라인의 국내외 인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스토리지SW의 해외매출까지 가시화되고 있어,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2009년에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김장중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고속성장 500대 기업에 선정됐다는 것은 시장으로부터 높은 성장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글로벌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상황이라 올해와 같은 높은 성장률을 지속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앞으로도 멀리 내다보고 준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태지역 고속성장 500대 기업'은 매년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중국, 인도 등 12개 아태지역의 기술집약적 기업 중 최근 3년간 고속 매출성장률을 기록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