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IPS, 안티 바이러스, VPN 등에 대한 인증 받아··· 공공 시장 진입 가능해져

포티넷 코리아(대표 이상준, www.fortinet.co.kr)는 자사의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장비인 포티게이트의 최신 포티OS 3.0에 대하여 국제공통평가기준(CC)의 EAL 4+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티OS 3.0의 EAL 4+ 등급 인증 범위는 방화벽 기능뿐만 아니라, IPS, 안티바이러스, IPSec VPN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번 CC 인증 획득으로 포티넷은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규정하고 있는 IT 보안 표준 준수를 확인 받음으로써 정부 및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검증된 성능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CC 인증 획득은 2005년 포티 OS 2.8에 대한 인증에 이은 두 번째 인증으로, 보안 인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에 의한 결과라는 게 포티넷의 설명이다.

포티넷 코리아 이상준 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대기업 및 정부/공공/금융 등의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엄격하고 세밀한 보안 필요 항목을 충족 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포티넷의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며, "최신 버전의 포티OS 3.0이 EAL4+ 수준의 권위 있는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사실상 국내의 모든 공공 및 금융 부분의 프로젝트에 진입하는 것이 가능해 졌다"고 말했다.

*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ASIC 기반의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으로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VPN, IPS, IDS, 네이티브 콘텐트 필터링, 안티스팸, 트래픽 쉐이핑 등 통합 보안 서비스 일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중소기업에서 대기업, MSSP, 통신 사업자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위한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으며, 최고 등급의 ICSA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격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포티OS 3.0은 업계 최고의 포티게이트 통합 보안 장비를 위한 최신 버전의 펌웨어로서, 스파이웨어, 안티바이러스 보호기능을 비롯하여, IDS/IPS, 첨단 방화벽 기능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폭넓은 네트워크 및 콘텐츠 레벨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포티 OS 3.0 에는 안티바이러스 발견 기능을 지원하여 알려져 있지 않은 바이러스에 의한 제로 데이 공격 차단과 새로운 안티-스팸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포티넷의 포티가드 웹 필터링 배포 서비스를 통해 웹 콘텐트 필터링 기능을 강화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