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익스체인지 서버로 웹메일 시스템 구축, 120대의 스마트폰 납품

호스트웨이IDC(www.hostway.co.kr)가 최근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에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권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스트웨이IDC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이 그동안 사용해온 유닉스 기반의 웹메일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로 구축했으며, 스마트폰 120대(모델: SCH-M620, SCH-M480)를 납품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의 전 임원 및 팀장을 비롯한 영업직원 120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내 메시징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연동해 이메일, 일정, 연락처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메일서버와 단말기 간에 암호화된 보안접속을 통한 데이터 통신과 원격지에서 단말기에 대한 통제로 보안에 대한 우려를 극복했다.

호스트웨이IDC는 2006년 6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의 공식 발표 후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방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 호스팅,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까지 금융ㆍ법조계ㆍ건설 등 약 3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호스트웨이IDC가 제공하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기업의 사무실에서 개개인이 사용하는 아웃룩(Outlook)의 메일, 일정, 연락처를 스마트폰과 실시간 동기화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 다양한 문서의 첨부파일까지 확인 및 전송이 가능하며 기업전용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월 6천원에 제공한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 공략은 금융권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부문에 있어 우리의 모바일 서비스의 안전과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