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옴니아 출시기념…모바일 웹서비스 개발ㆍT옴니아폰 꾸미기 부문으로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와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이 T옴니아폰 국내 출시를 기념해 'T 옴니아 윈도우 모바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총 상금 3,0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모바일 웹 서비스 개발 부문과 T옴니아폰 꾸미기 테마 부문 등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져 진행되며, 개인은 물론, 회사, 팀 등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SK텔레콤의 스마트폰 전용 인터넷 서비스인 마이스마트를 통한 국내 사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어서, 현역 및 예비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지원자는 2월1일부터 3월10일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www.wmcontest.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사용성, 혁신성, 창의성, 기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선정된 수상작은 3월 20일에 발표되고, 같은 달 27일 시상식이 치러진다.

접수 시작에 앞서 12월13일에는 모바일 웹 및 클라이언트 공모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SK T타워 수펙스 홀에서 개발자 워크샵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SK텔레콤은 이번 T 옴니아 윈도우 모바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통해 기존 국내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뿐 아니라 초보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사용자가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오픈 모바일 웹 및 애플리케이션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