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20000 획득…IT서비스 품질 향상 및 대외 신뢰도 제고

동부CNI는 지난 1일 IT서비스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IEC20000(이하 ISO20000)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20000 인증은 IT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비즈니스와 고객에 부합하는 IT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기존의 모범사례를 기반으로 제시된 국제표준이다.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에 공인 등록된 인증기관이 ISO20000 규격을 기준으로 IT서비스 관리수준의 효과와 품질 등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동부CNI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각종 정보시스템의 운영을 효율화하고,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SO20000인증을 추진해 왔다.

이번 인증을 위해 고객사인 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에 제공하고 있는 IT운영서비스에 대해 지난 8월 인증심사를 신청하고, 프로세스 수립 및 실행*검토, 서비스 관리체계 개선 등 준비과정과 예비심사, 문서심사, 현장심사 등 3개월에 걸친 심사과정을 통해 ISO20000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이번 ISO20000인증의 획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IT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 객관적인 대외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CNI 이창식 품질경영팀장은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은 동부CNI가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 관리수준 및 조직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이며, 향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IT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부CNI는 2005년 ITIL기반의 IT서비스 관리체계를 도입해 IT서비스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2006년에는 ITSM(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실현했으며, 올 9월에는 IT서비스 단일접점인 통합서비스데스크(1588-4357(HELP))를 구축함으로써 모든 IT서비스 관리를 일원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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