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웍스, 최우수상으로 상금 5,000만원 획득


26일 광화문 KT 아트홀에서 열린 '원더풀 KT 벤처어워드'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가 총 상금 1억1,000만원이 걸린 '원더풀 KT 벤처어워드 2008' 시상식을 26일 광화문 KT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원더풀 KT 벤처어워드 2008'의 최우수상은 마이티웍스로, 상금 5,0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상(2,000만원)은 로직게임과 로그, 장려상은 위인터렉티브, 엔에이포, 니즈커뮤니케이션즈, 파프리카랩이 수상했다.

KT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초기단계 벤처기업 및 창업 지망자들을 대상으로 IPTV, 모바일, 와이브로, 인터넷전화, 인터넷과 연계된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 및 솔루션 관련 440건의 사업계획을 접수했다.

이후 11월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심사 및 인큐베이션 과정을 운영하며 내외부 전문가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했고,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을 수상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KT는 올해 수상팀을 대상으로 공동사업화를 추진하는 한편, 전문가 자문서비스 및 국내외 선도 벤처캐피탈과 해외 통신사 등 KT 외부 파트너와의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는 KT벤처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신사업부문 최두환 부사장은 "좋은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였음에도 벤처캐피탈의 지원을 받기 힘든 사업 초기단계의 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KT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이의 일환으로 벤처어워드를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육성 프로그램이자 성공 벤처의 등용문으로 발전시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