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강성근)는 정부 기관이 전자 보안 공격과의 끊임없는 분쟁을 뛰어넘도록 돕기 위해, 최신 암호 기술을 지원하고 생체 데이터를 위한 대용량 메모리를 탑재한 보안 ID 카드용 마이크로컨트롤러 ST23YR80을 발표했다.

접촉 및 비접촉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T23YR80은 최첨단 보안 스마트카드 표준을 준수하며,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의 기계판독형여권 (MRTD: Machine Readable Travel Documents)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e-ID 및 전자서명 등의 보안 전자 ID 문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ST23YR80은 2009년 1/4분기에 CC EAL5+ 버전 3.1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ST23YR80은 향상된 RSA와 ECC (Elliptic Curve Cryptography) 알고리즘을 수행할 수 있는 암호화 보조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다. 38킬로바이트 데이터를 포함하여 확장 접근 통제 (EAC) 전자여권(e-Passport) 기능도 3.5초 미만으로 지원된다.

ST23YR80의 핵심적인 기술 장점 중에는 접촉 또는 비접촉식의 적절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자동으로 검출하고 선택하는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제품은 프로세서 클록 속도를 애플리케이션 판독기의 자기장에 맞추어 조정하여 동작 거리와 트랜잭션 시간을 최적화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IC는 별도의 생체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80킬로바이트 EEPROM을 비롯해 390킬로바이트 ROM과 8킬로바이트 RAM을 내장하고 있다. 현재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2009년 1/4분기에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