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기반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 발표…오픈소스 DBMS 공략 강화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고객들이 MySQL을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MySQL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ySQL용 썬 서버/스토리지 시스템은 ▲x86 성능 ▲가상화 ▲멀티-티어 구축 ▲백업 ▲리치 미디어 스토리지를 위한 5가지의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솔라리스, 오픈 솔라리스, 리눅스, 윈도우 등 어떤 운영체제에서도 최대 3배의 성능과 10배의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하며, 썬과 MySQL의 기술을 사용하는 100만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을 지니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신제품은 최대 7.5배의 성능을 제공하며, MySQL 가상화 시스템은 최대 5배의 처리량과 4배 적은 전력 소비를 지원한다. MySQL 멀티-티어 시스템은 MySQL을 다중 노드로 확장시켜 도입을 용이하게 하고, MySQL 백업 시스템은 비용 효율적인 백업, 복구 매커니즘을 제공한다. 또 MySQL 리치 미디어 스토리지 시스템은 절반 가격으로 3배 높은 밀집도의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아울러 썬은 MySQL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가동시간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MySQL 엔터프라이즈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의 새로운 버전도 발표했다.

이에 따라 MySQL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들은 SQL 코드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내고 수정할 수 있는 썬의 새로운 MySQL Query Analyzer를 사용할 수 있으며, MySQL 엔터프라이즈의 기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24x7 제품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썬 유원식 사장은 "썬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의 리더십과 시스템 기술의 혁신성을 결합해 MySQL용 서버/스토리지 시스템 및 새로운 버전의 MySQL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편이성과 비용 효율성, 그리고 놀라운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