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시장 점유율, 신뢰도, 마케팅 및 세일즈 역량 갖춰”

넷앱은 24일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인용, 넷앱이 미드레인지급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기술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의 '미드레인지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따르면 넷앱은 비전 실행 및 완성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넷앱은 미드레인지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스토리지 부문에서 신기술을 주도하기 위한 시장 점유율, 신뢰도, 그리고 마케팅 및 세일즈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전세계적으로 2002년 이후 모듈러기반의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의 시장 수요가 기존의 모노리딕 기반의 하이엔드 스토리지의 수요를 넘어서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도 2007년 이후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의 수요가 하이엔드급 수요를 넘어섰다.

이는 스토리지 효율성 및 비용 효율성에 대한 시장 요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추세는 Green IT, 경제적 상황, 비용절감 니즈로 인해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라고 넷앱 측은 설명했다.

한국넷앱 존 피트 대표는 "가트너 리더스 쿼드런트로 선정됨으로써 고객에게 뛰어난 비용 효율을 제공하는 넷앱의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분야에서 리더쉽 위치를 평가 받음으로써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향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