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출원 및 제증명 신청 등 고객서비스 지원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그간 특허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던 온라인 특허출원서비스(특허路)를 24일부터 특허고객이 한 번에 접속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사이트(www.kiporo.go.kr)를 통해서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허청에 따르면 이번 전용사이트 개설을 통해 홈페이지 운영환경과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무중단 온라인 출원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사이트 메뉴체계 및 초기화면도 알기 쉽게 개선해 개인출원인, 기업, 대리인 등 다양한 특허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특허출원을 원하는 고객은 전용사이트에 바로 접속하거나 현재와 같이 특허청 홈페이지 링크 또는 네이버, 다음 등 포탈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현재 특허출원 전용사이트는 ▲출원등록 절차안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 등록 및 인증서 발급, ▲온라인 출원 및 제증명 신청, ▲그 밖에 수수료관리, 신청처리결과 알림(이메일, SMS) 등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허청 관계자는 "향후에는 특허관련 지식이 부족한 개인출원인도 손쉽게 특허출원할 수 있도록 도움말 기능을 강화하고, 특허고객 스스로 자신의 특허출원 진행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