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게이트-620B, 고속 ASIC과 향상된 포트 밀도 통해 멀티-기가비트 성능 지원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 업체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이상준, www.fortinet.co.kr)가 방화벽/VPN 성능을 강화한 포티게이트-620B (FortiGate-620B) 제품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새로이 출시된 포티게이트-620B는 지난 5월 발표된 포티게이트-310B 제품에 이어, 포티넷이 제공하는 확장된 네트워크 기능과 가속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이전에 하이엔드 제품에만 적용되었던 보안 전용 네트워크 AISC프로세서를 탑재해, 16Gbps 방화벽 성능과 12Gbps VPN 성능을 제공하는 등 기능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는 게 포티넷의 설명.

또한 최대 24개의 포트까지 확장 가능한 포티게이트-620B는 동급 최대의 포트밀도(port density)를 자랑하며, 이를 통해 중견 기업들의 내부 네트워크 보안 분리(security segmentation)의 제약을 해결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원한다.

포티넷 코리아의 이상준 지사장은 "최근 기가비트 스위칭 인프라의 증가와 함께 네트워크 규모가 점차 확장됨에 따라 기가비트 링크를 지원하는 내부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 영역분리에 대한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전통적인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영역을 넘어서고 있다"며,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포티게이트-620B는 업계 최대의 포트밀도를 제공함으로써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 기능들을 구현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규 포티게이트-620B 어플라이언스는 안티바이러스, IPS, 안티스파이웨어, 안티스팸, 웹 콘텐츠 필터링, 트래픽 쉐이핑, VPN, 방화벽 등 8개의 중요 보안 기능과 서비스를 통합하여 네트워크 및 콘텐츠 보안을 제공한다. 고객은 포티게이트 제품 구매 시 모든 기능을 사용하거나, 특정 기능만 선택적으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중요 기능 및 성능
포티게이트-620B는 기존의 포티게이트-310B의 두 배 성능과 포트밀도를 자랑한다. 고객들로부터 포티게이트-310B의 성공적인 도입에 기반하여 출시된 포티게이트-620B는 아래와 같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 동급 최강의 16Gbps 방화벽 및 12Gbps VPN 성능
- 20개의 1/10/100 이더넷 인터페이스 동급 제품 군에서 최고의 포트밀도 및 가장 낮은 포트당 가격 제공. 20개의 인터페이스 중 16개의 포티ASIC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통해 패킷 사이즈에 상관없는 와이어 스피드 방화벽 성능 지원
- AMC 확장 슬롯을 통해 4개의 추가 SFP 와이어 스피드 방화벽 포트 지원 또는 하드 드라이브 용량 증가
- 모든 포티게이트 시스템의 표준인 포티ASIC 콘텐츠 프로세서를 통해 IPS 및 안티 바이러스 성능 대폭 개선

포티게이트-620B 제품이 제공하는 고성능의 방화벽/VPN 기능 및 높은 포트밀도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유연하게 자사의 네트워크 분리를 실행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세분화된 정책 관리와 임의의 보안 이슈 발생시 신속한 해결을 위해 특정 세그먼트를 격리 및 제한시킬 수 있다. 포티게이트-620B 제품 역시 최신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및 기타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전세계 24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포티가드 배포 서비스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