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징 및 웹 보안 서비스 추가, SaaS 포트폴리오 확대

시만텍(대표 변진석)은 하루 30억 건 이상의 이메일 보안 서비스를 처리하는 온라인 메시징 서비스 분야 업체인 메시지랩스(MessageLabs) 인수작업을 완료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시만텍은 지난 10월 10일 메시지랩스 인수 합의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메시지랩스 인수로 시만텍은 SaaS(Software-as-a-Service)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확보했으며, 메시지랩스의 메시징 및 웹 보안 서비스를 추가해 기존의 SaaS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게 됐다.

메시지랩스와 시만텍의 전문성이 결합돼 더욱 포괄적인 SaaS 제공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시만텍 기술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고객 지원 모델 확대와 IT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온라인 및 온프레미스(on-premise) 제품 개발 가속화가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메시징 보안 솔루션은 스팸과 바이러스의 네트워크 진입을 차단해 이로 인한 조직의 비용 부담을 없애고 비공개 컨텐트의 유출을 방지한다.

시만텍 관계자는 "이번 인수 완료로 시만텍은 메시징 보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소프트웨어, 어플라이언스, 호스트 서비스를 포함한 메시징 보안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고객은 메시지랩스 고객 기반에 대한 상향판매와 교차판매, 그리고 시만텍 채널을 통해 SaaS 서비스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