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GS이숍 등 불우이웃돕기 프로그램 진행…네티즌 참여 유도

연말을 맞아 소외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행사가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클릭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유락사회복지관 담당자들과 옥션 직원 및 자원봉사 참여자들이 직접 김치를 담궈 독거노인, 결손 가정에 기부할 예정이다. 11월 25일, 26일 양일간 서울 중구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직접 김치를 담궈 전달하게 된다.

GS이숍(www.gseshop.co.kr)은 3월까지 국제아동권리보호기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함께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 2'를 벌인다.

이와 관련 GS이숍은 모자뜨기 D.I.Y 키트의 제작과 발송비에 소요되는 1억5천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 측에 전달했으며, GS이숍을 통해 일반인 대상 모자뜨기 D.I.Y 키트의 판매와 캠페인 홍보를 진행 중에 있다.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오는 12월 11일 목요일에 열리는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의 콘서트와 패션쇼가 동시에 진행되는 '2008 11 번가 Style Collection with BIGBANG' 을 통한 연말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이와 관련 11번가를 통해 판매되는 이번 행사의 입장권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태안반도 환경개선을 위한 기금으로 태안반도 결연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아동 후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말에 청계천에서 산타원정대발대식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 12월에 1004명의 일반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발대식을 연 이후 연중행사로 확대, 진행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재단과 '개그프렌즈 후원프로젝트를 출범하고 다음달 22일, 29일 양일간 문화 소외 지역의 아동들을 찾아가 희망과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는 개그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2006년부터 상설 운영한 '희망클릭'이라는 모금 프로그램 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려운 가정의 백혈병어린이 환자를 돕는 데 쓰이는 기부금을 롯데닷컴 직원의 자발적 후원금과 함께 고객 참여로 마련하는 것.

이와 관련 고객은 롯데닷컴에서 쇼핑 중 적립되는 '롯데포인트'로 기부하는 방법과 금액을 자유롭게 지정해 '월정액'으로 후원하는 방법 중 선택해 희망클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CJ홈쇼핑(www.CJmall.com)은 연말을 맞이해 기존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외에도 자신의 재능을 살리는 '재능 기부형'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오는 20일에는 CJ홈쇼핑 사진동호회 회원들이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독거 어르신 60분의 영정사진을 촬영해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어르신들과의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옥션 마케팅팀 최문석 상무는 "올 겨울은 경제상황이 나빠 소외 이웃들에게 어느때보다 도움이 절실한 시기"라며 "온라인쇼핑몰 불우이웃돕기 프로그램은 클릭 하나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네티즌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양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