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인치 HDD 사비오 15K.2 발표, 3.5인치 HDD 대비 전력소모 70% 절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친환경적인 기업용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사비오 15K.2'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15,000 rpm으로 작동하며, 2.5인치 SAS 2.0 기업용 솔루션인 사비오 제품군의 최신 제품이다.

사비오 15K.2 HDD는 지난 6월 발표됐던 사비오 10K.3 HDD와 함께 씨게이트의 새로운 기업용 스토리지 아키텍처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에 핵심 부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씨게이트의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디스크 드라이브 인터페이스와 폼팩터, 보안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보다 간단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상용 스토리지 솔루션 구성이 가능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사비오 하드 드라이브와 결합해 IT 부서에서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면서도 관리 편의성, 통합, 보안 및 성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비오 15K.2 HDD 신제품은 146GB, 73GB의 두 가지 용량이 제공되며, SAS 2.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씨게이트 마케팅 전략 담당 셔먼 블랙 수석 부사장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및 각종 규제준수는 물론 전력과 냉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신제품은 이 같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의 복잡성과 비용 등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