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정보보호서비스와 포렌식 솔루션을 서비스화 해 제공··· 침해사고 발생 시 신속 조치 가능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시스템 포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스템 포렌식 서비스는 침해사고 대응 및 부정행위 감시 솔루션으로, 개별 서버 및 PC 를 대상으로 비 인가된 프로그램, 비 정상적인 프로세스 등을 검색, 삭제 및 차단이 가능하여 침해사고 대응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기존의 네트워크 단에서 이루어지는 보안관제 서비스와 달리, 시스템 관제 방식이기 때문에 침해사고 발생 시 경로 등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어 장시간 수작업에 대한 불필요함을 줄여주며 서비스 중단 없이 사고 대응 절차를 완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업의 중요 정보에 대한 문서 관리 및 자료의 유출 차단 등 사전의 사고 대응 방안과 문서 추적, 전자증거 수집등 사고 후 대응 방안까지 서비스하므로 기업 내의 정보 유출, 보안 정책 위반 현황, 침해 사고 조사 및 분석 및 대응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호스트웨이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 한 시스템 포렌식 서비스는 범죄수사에 사용되는 과학적 증거 수집과 분석기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으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Guidance Software사의 Encase 솔루션을 더존정보보호서비스와 함께 서비스 형태로 출시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높은 가격의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 필요한 기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현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 보안 관제 솔루션과 더불어 시스템 포렌식 서비스를 결합해 보다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호스트웨이IDC는 지난 3월 통합보안 서비스를 구축한 이래 보안 서비스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