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30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국제공인 윤리적해커자격증 한글시험 런칭지난 3월 도입이후 한글화 개발 완료··· CEH 응시자들의 언어 선택 폭 넓혀
삼양데이타시스템(대표: 변수식 www.syds.com)은 지난 3월 국내 첫 도입 이후 영어로만 치러지던 CEH(국제공인윤리적해커자격증) 시험을 한글화하여 현재 베타테스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그동안 CEH시험이 난이도가 높은데다가 예비응시자들이 언어(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실패할 경우 비용적 손실이 크다는 부담 때문에 시험에 선뜻 응시하지 못했으나 시험이 한글화됨으로써 이와 같은 문제점들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격증운영총괄을 맡고 있는 강정웅 부장은 "빠르면 11월 내에 CEH를 한글로 시험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며, "현재 응시자격요건에 만족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시험응시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CEH시험은 시험응시자의 선택에 따라 영어로 시험을 볼 수도 있고, 한글로도 시험을 볼 수 있게 된다. CEH(Certified Ethical Hacker)자격증은 윤리성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잘 알려진 해킹기술을 교육하고 검증하는 자격증이다. 몇 년 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여러 나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취득자 수만도 약 2만 여명에 이르고 있다.

CEH취득자들을 주요 회원으로 구성된 한국윤리적해커협회 운영자는 "완벽한 보안은 성벽을 높이 두텁게 쌓는 것이 아니라, 그 성벽 안에 있는 사람들 하나 하나의 보안의식을 철저히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며 "이제 방어만 해서는 귀중한 정보를 침입자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할 수 없다. 해커가 어떻게 침입할지 조차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한 윤리적해커의 체계적인 양성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데이타시스템은 CEH외에도 CEH의 상위 자격증인 ECSA(보안분석가), LPT(공인침투테스터)와 디지털포렌식관련 자격증인 CHFI, 그리고 최근 소프트웨어 개발단계부터 보안을 고려해야 한다는 요구사항에 맞추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보안교육 및 자격을 검증하는 ECSP(보안프로그래머)자격증을 시행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