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백업 속도 및 즉각적 데이터 복구 실현 가능한 CDP 수요 증가

차세대 백업 기술인 지속적 데이터 보호 기술(Continuous Data Protection, 이하 CDP)의 수요가 올해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6년 백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CDP는 사용자가 언제든 원하는 시점으로 데이터의 상태를 되돌릴 수 있게 해준다.

백업 및 복구 자체에 관심이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얼마나 빨리 시스템을 복구하느냐, 사용자가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서비스를 중단 없이 제공하느냐가 기업의 경쟁력으로 대두됨에 따라 CDP 시장도 활짝 피고 있는 것.

업체 관계자는 "백업 및 복구에서 효율성뿐 아니라 속도 역시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면서 디스크 기반의 데이터 보호 방식으로 빠른 백업 속도, 즉각적인 데이터 복구 등을 실현하는 CDP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사항도 함께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팔콘스토어는 지난 2006년 CDP 솔루션을 출시해 데이터뿐만 아니라 시스템 디스크에 대한 지속적인 복제 및 시점복구, 재난 복구 기능을 지원하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재해복구시스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LG석유화학, 동양생명, 동영 DAS, 국민은행, 현대하이스코, 광동제약 등에 CDP 제품을 공급했으며, 내년 역시 CDP 제품을 앞세워 향후 3년 내에 백업시장 50% 확보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시만텍코리아는 최근 엔터프라이즈 백업/복구 솔루션인 '베리타스 넷백업'에 CDP 기술을 통합하는 업데이트를 마쳤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의 넷백업 리얼타임 프로텍션 6.5를 통해 데이터 손실과 백업 소요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며, "신규 엔터프라이즈 고객, 복잡한 백업 환경에 대한 전문화된 관리와 리포팅 기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관련 마켓을 집중 공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