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징 보안 시장 주도권 강화, 온라인백업 등 기존 SaaS 상품의 기능 보완

시만텍(www.symantec.co.kr)은 온라인 메시징 및 웹 보안 서비스 분야의 선두 업체인 메시지랩스(MessageLabs)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메시지랩스는 2008년 회계연도에 1억 4,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면서 전년대비 20%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만텍은 메시지랩스를 약 6억 9,500만 달러에 인수할 예정이며, 오는 연말까지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메시지랩스는 소규모 기업에서부터 포춘 500대 기업까지 아우르는 1만 9,000여 이상의 고객사의 800만이 넘는 개인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 제일의 온라인 메시징 보안 서비스 제공 업체다. 시만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급속히 성장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분야 선두 업체로서의 위치를 확보하고 메시징 보안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수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백업, 스토리지 및 온라인 원격 접속에 대한 기존 SaaS 서비스 상품을 메시지랩스의 고객에게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SaaS 영업, 운영 및 지원 분야에서 메시지랩스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시만텍의 데이터 손실 방지, 컴플라이언스, 엔드포인트 보안 및 아카이빙 기술을 활용, 향후 SaaS 관련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시만텍의 회장이자 CEO인 존 톰슨(John W. Thomson)은 "시만텍은 메시지랩스 인수를 통해 SaaS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메시지랩스와 Symantec Protection Network(시만텍 프로텍션 네트워크)팀 간의 통합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향후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메시지랩스의 메시징과 웹 보안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스위트는 Symantec Protection Network 플랫폼 상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는 Online Backup(온라인 백업), Online Storage for Backup Exec(온라인 스토리지 for 백업 이그젝) 및 Online Remote Access(온라인 리모트 엑세스) 등의 서비스를 위한 보완적 기능을 제공한다. 메시지랩스는 전세계 14개 데이터센터와 SaaS 영업, 운영 및 지원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시만텍은 메시지랩스와 'Symantec Protection Network'의 결합을 계기로 새로운 SaaS 제품 그룹을 구성, IT 전문가용 신규 SaaS 솔루션 및 하이브리드 제품 개발에 비중을 둘 예정이다. 메시지랩스 인수에 따른 시만텍 SaaS 서비스 및 제품 보안 효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go.symantec.com/MessageLa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