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도입해 최신 무역 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 이달말부터는 '품목별 수출입요령' 서비스도





한국무역협회(회장 이희범)는 최근 무역포털(www.kita.net)을 대폭 개편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새롭게 개통한 무역포털 사이트는 web2.0을 기반으로 해 이용자들이 무역상담, 국가정보 등을 검색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게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서비스(457+인터넷 접속버튼)를 새롭게 도입해 무역업체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환율, 경제통상정보, 통상수입규제속보 등 최신 무역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달 말부터는 '품목별 수출입요령'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시 적용되는 관세와 내국세, 법령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수출거래 알선을 위한 이마켓 플레이스인 'tradeKorea', 전자무역시스템인 'uTradehub'에 이어 무역포털 사이트를 개설해 이들과 연계함으로써 무역정보 검색부터 해외시장진출, 상역, 물류, 통관에 이르기까지 무역절차 전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종합무역지원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무역협회 이재현 e-Biz본부장은 "최근 수출여건이 불안정함에 따라 수출기업들의 품목 및 시장정보에 대한 수요가 증폭되는 상황이어서 이번에 구축한 유비쿼터스 무역포털 서비스에 대한 업계의 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