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공동 파트너십 체결 및 협력 마케팅 추진

국내 솔루션 기업인 엔써티(대표 박성원), 이너비트(대표 강태헌),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지난 7일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동경에 공동 사무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들 4개 회사는 향후 일본 내 총판을 담당하게 될 기업과 공동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한 엔써티의 데이터관리와 복구솔루션, 이너비트의 모바일용 DBMS, 코리아와이즈넛의 검색엔진솔루션, 투비소프트의 RIA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 협력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다.

이번 일본 공동 사무소 설립은 '한일IT경영협의회(이하 KJIT, 회장 강태헌)'와 함께 추진되었다. 한일IT경영협의회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경영자들이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만든 단체로 현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서로 협의하고 국내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일한IT경영협회(회장 요시카와 료조)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할 수 있도록 컨설팅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한일IT경영협의회의 강태헌 회장은 "국내IT기업들은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세계 시장으로 나가야 한다"며 "일본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업들의 시행착오와 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