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 직장인, 창업준비자에게 맞춤형 콘텐츠 제공

후이즈(대표 이청종, whois.co.kr)는 8월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존 포털사이트 검색과 차별화된 맞춤검색 서비스 <비즈검색>을 선보였다. <비즈검색>서비스는 일반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와 달리 기업정보, 창업정보, 입찰정보, 상표, 특허정보, 무료서식 등의 비즈니스 전문 콘텐츠 정보가 상세하게 제공된다.


▲ 후이즈, <비즈검색> 검색 결과





<비즈검색>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포털의 검색과는 달리 비즈니스에 초점을 둔 맞춤 검색 서비스로 관련 단체나 기업, 전문 기관 등과의 제휴를 통해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큰 특징이다. 또한 <비즈검색>서비스와 연계한 <비즈센터>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이나 사업자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소식 등도 전달할 수 있다.

이청종 대표는 "후이즈의 50만 고객 중 대다수가 비즈니스 고객이며, 이들 대부분이 마케팅 제휴나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비즈검색은 바로 이들의 요구에 부합하면서도 질 높은 비즈니스 콘텐츠를 한 곳에서 쉽게 찾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기존 사업인 도메인, 호스팅, 솔루션 등의 e-비즈니스 토탈 서비스로 IT시장에 자리를 굳힌 후이즈가 이제 비즈니스에 필요한 전문 콘텐츠 검색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