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HW 및 SW와 씨디네트웍스의 네트워크 인프라 공동 제공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전문업체인 씨디네트웍스와 BCP(비즈니스 상시 운영체계) 공동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한국썬은 BCP 사업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씨디네트웍스는 다중화된 IDC 및 네트워크, IT 리소스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는 아키텍처를 공동으로 제공해 무중단 IT서비스 인프라를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썬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자체 데이터센터를 확보하고, 씨디네트웍스의 인프라를 활용해 본격적인 BCP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양사는 닷컴 기업 뿐만 아니라 무중단 IT 서비스가 필수적인 금융, 제조, 공공 등 대형 기업을 대상으로도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유원식 사장은 "기존 씨디네트웍스의 IT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특히 씨디네트웍스의 인프라를 활용해 유틸리티 컴퓨팅, 그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IT 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인 IT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