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509 Pro' 출시…국내 SMB 및 SOHO NAS 시장 공략





대만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QNAP Systems(이하 QNAP)는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TS-509 Pro' NAS 스토리지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국내 스토리지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TS-509 Pro Turbo NAS 제품'은 SMB 기업뿐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최적화된 차세대 올인원(all-in-one) NAS 서버이다.

특히 신제품은 다양한 서버 기능, 동종 최고의 RAID 데이터 보호 및 신속히 교체 가능한(hot swappable) 하드웨어 디자인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신속한 데이터 접속 및 공유, 대량 스토리지 보호, 부가적인 서버 기능을 저렴한 유지비용으로 구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QNAP은 이번 신제품으로 교육 시장이나 일반 사용자는 물론, 대용량의 파일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건축이나 의료 부문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QNAP의 션 슈 총괄 부사장은 "QNAP은 지난 7년 동안 30개가 넘는 다양한 NAS 제품을 출시해 왔으며, 미국과 영국 등 선진국에서 많은 수상 경력으로 그 기술과 성능을 검증받았다"며, "이러한 QNAP의 솔루션의 장점으로 높은 성장세에 있는 한국 NAS 스토리지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새롭게 출시된 TS-509 Pro는 NAS 서버 성능과 관리성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계됐으며, QNAP의 강력한 RAID 보호 기능을 통해 기업은 중요한 정보 자산을 보호하고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한 데이터 공유를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제품 발표회에서는 QNAP의 국내 총판인 한성SMB솔루션 등 협력사가 함께 참석해 QNAP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혜택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성SMB솔루션 이승준 실장은 "기존 SMB나 SOHO를 타깃으로 하는 스토리지 제품의 경우 호환성이 떨어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 별도 구매로 인해 가격 부담을 안고 있었다"며, "QNAP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성능을 제공 할 수 있어 엔터프라이즈 성능의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SMB와 SOHO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