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V3웹하드와 비즈하드3.0 서비스 개시··· 차별 전략으로 시장 공략

안철수연구소와 이스트소프트가 V3웹하드(AhnLab V3 Webhard)와 비즈하드3.0 서비스를 발표하며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하드 서비스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안철수연구소는 V3웹하드(http://v3webhard.ahnlab.com)가 기존 빛자루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파일자루'에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으로, 보안 기능 외에도 실시간 3중 백업, 동종서비스 대비 30~40% 저렴한 가격, 다양한 기능, 손쉬운 사용법 등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보안 기능을 앞세운 안연구소의 V3웹하드는 로그인 및 사용 중에 해킹을 차단하고 각종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가 탑재됐다. 향후 24시간 보안관제 기능을 추가해 웹하드 서버의 내/외부 침입 행위에 대한 실시간 탐지 및 대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은 물론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관리, 오픈 마켓 상품 등록에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도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의 비즈하드 3.0은 웹하드, 메일, 메신저뿐만 아니라 사내게시판까지 통합 제공한다.

기존 2.0 버전에 비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 됐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로그인 만으로 바로 파일의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해졌음은 물론, 업무 자료의 공유와 협업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기능의 접근성도 향상된 것. 또한 새로운 비즈하드 윈도우 탐색기 이용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PC에 비즈하드 공간이 연결되어, 다운로드 없이 바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재 비즈하드3.0 베타체험관(www.bizhard.com)을 방문하는 사업자 고객에게 50GB의 용량을 2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팟 나노, 무료 영화예매권 등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과 함께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안철수연구소 역시 'V3웹하드'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0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용량의 2배를, 재구매 고객에게는 휴대전화 30분 무료 통화권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개인 고객에게는 4GB 평생 무료 사용 혜택을, 기업 고객에게는 신청 기한에 상관없이 20GB를 50일 간 트래픽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