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17일 아날로그반도체 발전 전략 세미나 개최

차세대 아날로그반도체의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을 한 자리에서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동부하이텍(대표 오영환)은 1일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이달 중순 열리는 'i-SEDEX(국제반도체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17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아날로그반도체 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전 세계 주요 아날로그반도체 업체인 미국 ADI(Analog Devices, Inc.)와 일본 산켄전기(Sanken Electric Co., Ltd.) 등의 주요 경영진과 관련 학계 최고 권위자들이 참석해 아날로그반도체 시장의 동향과 중장기 전망, 최신 기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동부하이텍과 ADI는 '아날로그반도체 시장의 동향과 발전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이어 아날로그반도체 산업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한양대 권오경 교수가 '전력용 반도체 신기술'에 대해 중점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아날로그반도체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에서는 설계, 파운드리, 디자인서비스, 테스트 등 각 분야별 주요 업체인 산켄전기, 동부하이텍, 멘토 그래픽스, 앰코 테크놀로지 등이 초청 강연에 나서 최신 기술 현황 및 향후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향후 아날로그반도체 시장을 이끌어 갈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고기능ㆍ저전력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동시에, 관련 업계의 상호 발전 전략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