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서버용 통합보안 솔루션 V3 Net 7.0, 100%진단률로 국제 공인받아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의 윈도우 서버용 통합보안 솔루션 V3 Net 7.0(V3 Net for Windows Server 7.0)이 최근 국제 안티바이러스 평가 공인기관인 바이러스불러틴(www.virusbtn.com)에서 실시한 국제 인증 백신 테스트에서 단 1개의 오진 없이 100% 진단률로 'VB 100% 어워드'를 획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VB 100% 어워드'를 획득한 V3 Net 7.0은 지난 6월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V3 제품군 가운데 처음으로 안연구소의 통합보안 엔진인 'TS(Total Security) 엔진'이 탑재됐다. 안연구소는 'TS 엔진'이 20년 간 축적된 자사의 핵심 기술로서 기존 엔진에 비해 엔진 업데이트 과정에서 CPU 점유율이 약 4분의 1로 크게 줄었고, 검사 속도도 30% 이상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VB 100% 어워드'는 최초로 윈도 서버 2008 환경에서 테스트를 했으며, 국내에 엔진을 공급하고 있는 외산 업체의 경우 탈락했거나 참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거둔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고 안연구소는 강조했다.

'VB 100% 어워드'는 신뢰성과 공정성 있는 컴퓨터 테스트 환경에서 전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등 각종 악성코드 샘플 목록인 '와일드 리스트(Wild List)'를 오진없이 100% 진단해야만 인증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 공인 테스트이다.

V3는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VB 100% 어워드'를 획득했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 설립된 보안 업체 중 가장 많은 8번째 인증 획득이다. 이에 힘입어 국내는 물론, 일본, 동남아, 중남미 등 해외 백신 시장에서도 V3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안연구소의 주장이다.

한편, V3는 지난해 세계 백신 업계 최초로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국제정보보호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제적 보안 제품 평가 기관에서 기술력과 성능을 공인받은 바 있다.

* V3 Net 7.0은 각종 악성코드와 해킹으로부터 윈도 서버를 보호함으로써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해주는 윈도 서버용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은 물론, 국내외 동종 제품 중 유일하게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