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임대사업(ASP)ㆍ인터넷 팩스ㆍ웹 스토리지 서비스 출시

SK네트웍스가 기업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도울 수 있는 IT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 확대에 나섰다.

SK네트웍스는 30일 사용자들의 업무 편리성을 향상시키고 보안성도 강화시킨 애플리케이션 임대사업(ASP), 인터넷 팩스, 웹 스토리지(유비하드)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SP서비스는 전산시스템 등 기업 솔루션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월 임대료를 받는 형태로 SK네트웍스는 이번에 그룹웨어, 인사급여 프로그램, 전자세금계산서 등 활용도가 가장 높은 3종을 선보였다.

인터넷팩스는 팩스 수신이 유난히 많은 부서나 동일한 문서를 다수에게 보내는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타사 서비스에 비해 최대 20배 가까운 선명한 품질을 제공하며 추가 요금 없이 2메가바이트(MB) 용량에 이르는 팩스 전송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웹 스토리지 서비스는 대용량 링크메일의 보안 설정 등으로 사용자가 올려놓은 자료가 해킹 등으로 손상 또는 삭제되지 않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가상주민번호를 이용한 회원인증 방식인 아이핀(i-PIN)을 도입,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의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한 것이 특징.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기존 회선 임대사업 위주의 네트워크 사업구조를 보다 확장하고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