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솔루션 · 지능형 정보수집기 도입...통합인터페이스 체계 구축 예정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t)은 국가인권위원회 '인권행정정보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자사의 서치포뮬러원 V4.0과 WISE IA V1.3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국가인권위원회의 프로젝트는 2007년의 '인권정보포털서비스' 구축에 이은 내부 행정업무의 효율성과 편리성 강화를 위한 행정정보시스템 고도화 작업이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행정정보포털시스템과 지식관리시스템, 행정지원시스템 등을 고도화하고 시스템 접근에 대한 통합인터페이스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도입되는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 V4.0과 지능형 정보수집기 WISE IA(Information Agent) V1.3은 국가인권위원회 내부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와 공공성을 가진 외부 정보를 수집할 예정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의 강용성 이사는 "인권행정정보시스템은 지식맵 개편과 검색 기능, 인증체계 강화 등을 통해 업무와 연계된 지식관리체계를 구현하여 효율적인 지식관리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며 "업무시스템 내 정보자원에 대한 통합검색체계를 제공하여 원하는 지식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통합 지식 포털로 구성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