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국제우편전시회’ 참가…Korea-Post 종합전시관 운영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는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Post-Expo 2008(국제우편전시회)'에 국내 우정관련 산업체와 함께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Post-Expo'는 1997년부터 UPU(만국우편연합)의 후원으로 유럽의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우편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국제 전시회이자 학술대회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1년부터 참가했으며, 올해에는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의 우정 CEO 및 210여 개 우정산업체, 그리고 4,000여명의 우정산업 바이어 등이 참가한다.

우본은 이 기간에 'Korea-Post 종합전시관'을 운영, 웹 기반의 통합정보체계로 전국 우체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편물류정보시스템(PostNet)'을 현장에서 시연해 첨단화, 자동화된 한국 우정IT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또 우리나라 우정산업체가 자체 개발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해 국내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본은 (주)블루버드소프트, (주)아침정보기술, (주)이노텔리텍, (주)대성산업, (주)빅솔론, (주)M3모바일, (주)에이맨컴퍼니, (주)세우테크, (주)웰텍시스템 등 9개 업체가 자체 개발한 바코드 스캐너, 산업용 PDA, 모바일 프린터, 우편물 봉함기 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우본은 이번 행사를 위해 수출지원단(단장: 고광섭 우편사업단장)을 구성해 한국우정의 e-Biz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고, 아울러 UPU 사무총장 등 각국 우정 CEO를 만나 우편분야의 e-Biz 확산 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