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암호화 및 풀디스크 암호화 솔루션 도입··· 사용자단 데이터 유출 막아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최근 영국의 유명 헤드헌팅 회사인 마이클 페이지 인터내셔널(Michael Page International)사가 체크포인트의 풀 디스크 암호화 및 미디어 암호화 제품을 사용하여 직원들의 노트북과 컴퓨터, 이동형 기기들에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클 페이지 인터내셔널은 영국 전역의 65개 사무실에 300여 대의 컴퓨터가 퍼져 있어서 네트워크를 통해 쉽게 설치하고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다. 다양한 솔루션들을 검토한 후, 중앙집중형 관리와 기기 이용에 대한 감시 기능을 갖추고 있고 USB 포트와 기기, 미디어 기기 모두에 충분한 제어를 제공하는 체크포인트 미디어 암호화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또한, 마이클 페이지 인터내셔널은 자사의 이사진과 상위 관리자 및 IT 담당자들이 사용하는 50여 개의 노트북에서 데이터 손실과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체크포인트의 풀디스크 암호화 솔루션을 도입했다.

마이클 페이지의 그라함 테일러(Graham Taylor) 정보보안 책임자는 "풀디스크 암호화는 파일 기반의 암호화 솔루션과는 달리 사용자들이 어떤 데이터가 보호되어야 하는지 결정하지 않아도 된다.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과정에도 사용자들의 컴퓨터 성능에 거의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체크포인트 미디어 암호화 솔루션은 미디어 암호화 기능과 함께 포트 및 기기 관리 통합과 컨텐츠 필터링, 중앙 집중화된 감시 기능 등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 인증 받지 않은 복사를 금지 시킨다. 또한 보안 정책상의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하면서 주요 누출 포인트와 로그 데이터 이동을 막는다.

체크포인트 풀디스크 암호화 솔루션은 컴퓨터의 전체 하드 드라이브의 실시간 자동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어떠한 사용 기관의 요구라도 맞출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운영 시스템이 로딩되기 전에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요구하는 사전 부팅 권한을 제공해 보안을 강화시킨다.

체크포인트 데이터 보안 제품들은 노트북에 있는 윈도우, 리눅스, 맥 등의 운영 시스템으로부터 스마트폰과 PDA에 있는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 팜, 포켓PC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엔드유저 플랫폼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운영 시스템에 관계 없이 체크포인트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