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ㆍ320ㆍ500GB 3종 발표…사용자 편의성 대폭 강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프리에이전트 외장 하드 드라이브 신제품군을 23일 공개했다.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신제품군은 데스크탑 및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제품군들로 구성돼 있으며, 맥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들도 출시됐다.

특히 휴대용 외장하드 '프리에이전트 Go'는 두께가 12.5mm로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얇은 디자인이며, 별도로 판매되는 데스크탑 도킹 스테이션을 구입하면 번거로운 케이블 연결 절차 없이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250GB, 320GB, 500GB, 세가지로 발매되며, 블랙, 실버, 블루, 레드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다.

또한 데스크탑용 제품인 프리에이전트 데스크 및 프리에이전트 익스트림은 3.5인치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고용량 제품으로 최대 1.5TB의 용량을 제공한다.

프리에이전트 제품들과 함께 제공되는 '씨게이트 매니저' SW는 자동 백업 스케줄링 기능, 복수 컴퓨터 대상 동기화 기능 등 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윈도용 프리에이전트 제품군의 경우 SW 기반의 AES-256비트 암호화 기능과 패스워드를 통해 드라이브 접속을 제어할 수 있는 '씨게이트 드라이브패스 기능을 통해 더욱 보안성을 높였다.

씨게이트 컨수머 솔루션 디비전 수석 부사장인 팻 킹은 "씨게이트는 지난해 최초로 프리에이전트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하드 드라이브도 스타일리쉬한 멋을 더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며, "2세대 프리에이전트 솔루션은 스타일리쉬한 멋을 더욱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패키지 구성을 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