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데이터 센터와 써드파티 호스트 시스템 유기적 연결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모두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해 고효율의 유기적이고 자동화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하겠다."

이같은 포부를 밝히며 VM웨어는 새비스, 버라이존. AT&T, 랙스페이스, 브리티쉬 텔레콤 등 인터넷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하는 100여 개의 회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v클라우드'를 23일 발표했다.

시만텍코리아에 따르면 'v클라우드'는 내부 데이터 센터와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의 애플리케이션을 매끄럽게 연결해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재해복구와 IaaS(Infrastructure-as-a-Service), 서버 용량 증가 시 유용하다.

일례로, 데이터 센터의 용량 과부화로 잔여 공간이 부족해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옮기길 원한다면, 새비스나 버라이존, AT&T와 같은 VM웨어의 100여 개 파트너사 중 하나를 선정해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도록 하고, 사내 데이터센터의 규모를 확장시키는 대신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도입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v클라우드'는 비즈니스 규모에 상관없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인터넷과 인트라넷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VM웨어 폴 마리츠 CEO는 "v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직접 구축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