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국제 비즈니스 상의 스티비 어워드 수상

근거리 무선통신의 세계표준인 Bluetooth 기술의 인증단체인 Bluetooth SIG는 2008 국제 비즈니스 상 (2008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유럽 최고의 혁신 기업에게 수여되는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 for Most Innovative Company in Europe)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Bluetooth SIG는 출품작인, '미래를 위한 준비를 마친 와이어리스 틴에이저(A Wireless Teenager Ready for the Future)'에서 Bluetooth 기술 탄생 10주년, 저 에너지 블루투스 기술(Bluetooth low energy technology), 고속 블루투스 기술 (Bluetooth high speed technology) 및 최종 사용자들을 배려한 v2.1+EDR 규격 등 지난 해 이룬 이정표들과 혁신을 강조했다.

Bluetooth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Mike Foley)박사는 "지난 몇 년간 Bluetooth 기술은 업계 및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단한 성장을 이루었다. 우리는 또한 시장의 수요에 계속 부응하고, 미래에도 유용한 기술로 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 비즈니스 상은 전세계의, 모든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룬 기업을 시상하는 유일한 대회이다. 국제 스티비 어워드 트로피 수상자는 전세계 30개 이상 국가의 1,700개가 넘는 조직 및 개인들의 출품작 중에서 선정된다. 전세계 어떤 조직이나 단체도 국제 비즈니스 상에 참가할 수 있으며, 최우수 다국적 기업 (Best Multinational Company)에서 최우수 신제품 (Best New Product), 최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 (Best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rogram) 및 최우수 경영자(Best Executive)에 이르는 40개 이상의 분야 어디에나 출전할 수 있다.

국제 비즈니스 상을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의 대표인 마이클 갤러거(Michael Gallagher)는 "올해 국제 비즈니스 상 출품작이 작년에 비해 65%나 증가했는데, 이것은 국제 비즈니스 상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 이라며 "모든 최종 후보자 및 국제 스티비 어워드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