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와 기술협력 통해 개발…10억 이상 컬러 구현





한국HP(대표 최준근)가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을 위해 색채감과 색 구현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린 24인치 모니터 'HP 드림컬러 LP2480zx'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HP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2년 간의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지난 여름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뛰어난 색채감과 생생함을 표현해 낸 일등공신이다.

LP2480zx는 경쟁사 제품 대비 1/4 미만 가격에 공급되는 보급형 제품으로, LCD는 30비트,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10억개 이상의 다양한 컬러를 구현하며, 메인스트림 LCD보다 64배 많은 컬러의 이용이 가능하다. 적색과 청색, 녹색은 시각적으로 더 진해졌고, 검은색은 4배 더 어두워졌으며 흰색은 조정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사용자 데스크에서 컬러 확인이 가능하며, 디자인 보완 및 수정이나 여러 번의 테스트 인쇄가 가능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컬러 관리가 가능하다.

LP2480zx에는 전문적인 업계 표준에 부합하는 컬러 스펙트럼이 적용돼 있어 NTSC, SMPTE, sRGB, Rec. 709, 어도비 RGB, DCI 표준이 규정하는 모든 컬러 스페이스를 위한 사전 세팅에 원버튼 액세스가 가능하다. 또한 암실 작업 환경을 위해 나이트 비젼 인터페이스도 탑재됐다. 이 제품에 탑재된 HP 드림컬러 엔진 소프트웨어는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컬러를 만들도록 관리해주며, 드림컬러 교정키트를 통해서는 정밀도 교정이 가능하다.

영화 VFX(특수효과)스튜디오인 모팩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장성호 대표는 "LP2480zx는 기존 모니터가 가지고 있던 한계를 뛰어 넘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특히 색 구현력에서 그 우수성을 확실히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300만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