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양회림씨, 브로케이드 SAN 디자인 자격증 획득

브로케이드는 8일 자사의 글로벌 대표 자격증인 BCFP(Brocade Certified Fabric Professional)의 8Gb 자격증 취득자가 국내에 탄생했다고 밝혔다.

BCFP 8Gb 자격증의 주인공은 누리텔레콤 국내사업1본부 시스템 사업부의 양회림 씨(28세).

누리텔레콤은 브로케이드의 대표적인 총판사 중 하나로서, 양씨는 SAN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접하면서 전문적인 SAN 디자인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 SAN 자격증 중 하나인 'BCFP'는 업계 애플리케이션 및 최신식 스토리지 구성요소 통합을 통한 기본 SAN 구성에 대한 전문성을 인증해 주는 SAN 분야 대표 자격증이다.

실제로 미국 서티피케이션 매거진(www.certmag.com)은 지난 '06년과 '07년 2년에 걸쳐, IT 업계 내 연봉 책정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자격증에 대한 조사 결과, 브로케이드를 포함한 SAN 관련 자격증이 상위 5위 내에 다수 차지했다고 밝힌 바 있다.

누리텔레콤은 이번 'BCFP' 8Gb 자격증 취득자 보유를 통해 자사의 SAN 전문성에 대한 업계내의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으며, 특히 브로케이드 SAN 자격증이 100%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국내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솔루션 업계에서의 위상 또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브로케이드 자격증은 SAN 및 파이버 채널 환경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기술적 효율성에 대한 객관적 측정치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적인 인증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국내에서 더욱 더 많은 'SAN 전문가'의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로케이드 자격증 제도와 교육정보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서 진행되고 있으며, 더욱 상세한 내용은 www.brocade.com/education_services/exam_information.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