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대표 신헌철)는 자사의 교통정보 사이트인 엔트랙(http://www.entrac.com)을 통해 추석 귀향길 및 귀경길 소요 시간을 예측해 주는 '다이내믹 루트 가이던스' 서비스를 8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다이내믹 루트 가이던스' 서비스는 SK에너지가 자사의 명절 연휴 교통 정보 DB를 활용, 출발지와 목적지, 출발 일시를 입력하면 예측 경로와 소요 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 엔트랙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길 안내' 메뉴에 들어가면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고속 도로 뿐 아니라 수도권 및 전국 광역시의 시내 구간 소통 상황까지 반영해 소요 시간을 계산해 주므로 좀 더 정밀한 소요 시간 산출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에너지 측은 자체 분석을 통해 올 추석 연휴, 서울발 부산행 귀향길은 12일 오후 4시부터, 부산발 서울행 귀경길은 14일 오전 8시부터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에너지 카 라이프 사업부 조광재 팀장은 "올 추석 연휴는 예년 대비 10일 정도 당겨진 데다가 연휴 기간이 짧아 곳곳에서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요 시간을 미리 계산해보고 출발하면 보다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