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관리 구축 전략 및 시 정보시스템 발전방향 제시

부산시가 5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정보시스템 운영 선진화를 위한 'ITSM(IT Service Management)세미나를 개최한다.

선진 IT 운영관리 기법을 습득함과 동시에 부산시 정보시스템 선진관리 방안 수립을 위한 이번 세미나에는 시 본청 및 사업소, 구ㆍ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과 부산시 통합유지보수 관련 LG엔시스(주)컨소시엄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근 선진 IT 운영 사례로 확산되고 있는 IT 서비스관리의 개념 및 구축전략, ISO 20000 인증절차, ITSM 솔루션에 대한 소개 및 시연을 가지고, 아울러 부산시 정보시스템 발전방향 및 향후 과제도 제시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데이터센터 내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체계를 구축했으며, 올해 1월부터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체결, 운영한 결과 IT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시스템 장애를 현격히 줄이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향후 증가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해 IT 관리를 통합하고 단순화해 운영프로세스 절차 개선과 비용 절감 등 운영성과를 높이는 한편, 안정적이고 시민생활에 불편 없는 '24시간 전자정부 서비스'를 위해 선진 운영관리방안 도입 등 IT관리 변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