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전문 컨설팅 업체 ‘팀인터페이스’ 미 HR컨설팅 업체 ‘헤이그룹’과 제휴

인터넷 전문 컨설팅 및 구축업체인 클라우드나인은 최근 '팀인터페이스' 및 '헤이그룹' 등과 인터넷 전문은행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자금법 개정 등을 통해 금융 산업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최근 중요하게 논의 되고 있는 내용 중의 하나는 바로 인터넷 전문은행의 등장이다. 이미 인터넷 뱅킹이나 ATM 등 자동화 기기의 활용이 보편화된 시점에서 인터넷 전문은행의 등장은 금융산업 전반에 많은 변화를 줄 것으로 예측된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란 기존의 은행들이 지점 등과 같은 오프라인 대 고객 접점 채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데에 반해, 인터넷 채널을 기본으로 운영되는 새로운 개념의 금융 사업자이다.

클라우드나인은 국내 인터넷뱅킹의 대표적 컨설팅 구축 업체로서 여러 산업의 사업자들로부터 인터넷 전문은행에 관한 많은 문의를 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컨설팅·기술적 요소들의 정비, 웹 구축을 위한 제반 요소의 재정비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나인은 UI전문 컨설팅 업체인 팀인터페이스와 제휴를 맺고 인터넷 전문은행이나 차세대 인터넷 뱅킹의 사용성 향상과 차세대 UI표준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고, 세계적인 HR컨설팅 업체인 헤이그룹과 제휴를 맺고 인터넷 전문은행의 조직 구조에 관한 컨설팅 및 내부 성과 평가 지표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나인은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웹에이전시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