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고객서비스 고도화 위한 Port-MIS 기능 개선

케이엘넷(대표 박정천)은 인천항만공사로부터 '항만운영정보망(Port-MIS) 개선사업'을 수주했다고 최근 밝혔다.

케이엘넷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기 구축된 항만운영정보망을 타시스템과의 연동을 고려한 확장성 등 기능 개선을 통해 업무효율화를 유도해 고객중심의 민원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케이엘넷은, IPA 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위한 Port-MIS 기능 개선은 물론,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의 Port-MIS에서만 처리될 수 있는 일부 기능을 IPA의 Port-MIS에서도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처리의 이중화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Port-MIS 신고자료 수정은 물론, 실적증명 및 통계정보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레포팅 툴(Reporting Tool)을 적용해 IPA의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한층 더 제고시킬 계획이다.

케이엘넷 박정천 사장은 "이번 Port-MIS의 개선사업이 완료되면, 민원업무 담당자의 업무처리 시간이 대폭 단축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연계 프로그램과 컨텐츠 개선 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