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업그레이드로 DMB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 지원, 편성정보· 예약녹화기능 제공

삼성전자는 16:9 와이드 스크린의 MP3 플레이어인 'P2 DMB'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 삼성전자 MP3 플레이어 P2 DMB



삼성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P2 DMB 고객들에게 일주일치 지상파 DMB 프로그램 편성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EPG (Electronic Program Guide: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터치게임 3종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대전게임 2종, 베이징을 비롯한 전 세계 24개 주요도시 지하철 노선도 등 다양한 부가기능과 그동안 일반형 P2에만 적용되던 UCI(User Created Interface)와 yDNSe 기능을 사용할 수 도록 해준다.

삼성전자 MP3사업팀장 최영규 상무는 "P2 DMB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예약 녹화하거나 시청하는 방송을 녹화할 수 있어 2008 베이징 올림픽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P2 DMB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EPG 다운로드는 삼성 MP3 온라인 컨텐츠 스튜디오 '이모디오(www.emodio.com)'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EPG 서비스는 서울과 경기 지역 방송정보에 한해 가능하다.

삼성전자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터치스크린 MP3 플레이어 'P2 DMB'의 가격은 4GB, 8GB, 16GB 용량에 따라 각각 25만 9천원, 30만 9천원, 38만 9천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